본문 바로가기

진짜 육아이야기

처음학교로 유치원 등록 접수일정 및 방법

처음학교로 유치원 등록 접수일정 및 방법

처음학교로 유치원등록 썸네일

매년 11월이 되면 부모님께서는 내년에 보내게 될 유치원을 선택하고 접수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유치원에 줄을 서 있다가 추첨번호를 받아서 추첨하는 방식이었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처음학교로 사이트에서 유치원 접수 및 추첨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유치원 접수 및 결과를 확인 할수 있다 보니,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처음학교로 사이트에서 유치원을 접수할 수 있는 방법과 일정 등의 상세한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유치원 원서 접수하는 방법

 

유치원을 신청하기위해서는 처음학교로 사이트에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야 합니다. 작년까지는 PC에서만 신청이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오픈 시간 및 신청 시간은 PC와 모바일이 각각 다르니 아래 일정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학교로 사이트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지금은 오픈되어있지 않고, 정식 서비스는 10월 29일(금)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학교로

유치원 소개, 유치원 입학을 위한 원서접수, 선발결과 확인, 유치원 등록 서비스

www.go-firstschool.go.kr

 

처음학교로 사이트에서 유치원 원서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10월 29일(금)에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가 오픈되면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PC는 10월 29일 오전 9시, 모바일은 10월 29일 오전 11시에 학부모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1. 모바일로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및 인증하는 방법

 

처음학교로 모바일은 금융인증서와 디지털 원패스와 금융인증서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회원가입 수단을 선택하시고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면 회원정보(보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자녀 정보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하신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가입 완료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 및 인증이 완료됩니다.

 

처음학교로 모바일 가입
처음학교로 모바일 회원가입방법 (출처:공식블로그)

 

 

 

 

2. PC로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및 인증하는 방법

 

오른쪽 상단 회원가입 버튼을 누른 후, 보호자 정보를 입력 후 자녀 추가 버튼을 눌러 자녀 정보를 입력합니다. 모바일도 마찬가지이지만 자녀가 외국인일 경우 외국인에 체크하시고 출입국 사무소에서 발급받은 외국인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쌍생아라면 쌍생아 여부에 체크하여 쌍생아로 접수해야합니다. 하지만 쌍생아로 접수했다고 하더라도 유치원에서 모집하는 인원의 커트라인에 걸리게 되면 한 명만 선발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음학교로 PC 가입
처음학교로 PC 회원가입방법 (출처:공식블로그)

 

 

 

보호자와 자녀의 정보를 입력하여 인증서 창이 활성화되면 인증서를 등록합니다. PC로 회원가입을 하실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디지털 원패스 중에서 선택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패스로 인증하실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다르게 디지털 원패스 자체 아이디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처음학교로 회원가입인증
처음학교로 PC 회원가입방법 (출처:공식블로그)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이나 PC에서 처음학교로 사이트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PC에서 공동 인증서로 가입한 후, 모바일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을 선택하셔서 로그인하시면 모바일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우선 모집 접수시에는 자격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PC로만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와 디지털 원패스 연동이 가능하니, 연동 후 디지털 원패스로 로그인하시면 모바일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원패스로 연동하면 모바일에서도 우선 모집 자격확인이 가능합니다. 

 

 

처음학교로 서비스는 10월 29일부터 시작되니, 그 전에 처음학교로 공식블로그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처음학교로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공식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

 

 

 

 

 

 

2022년 국,공,사립 유치원 입학 대상 유아

 

˙ 만 3세 - 2018년 1월1일 ~ 2018년 12월31일

˙ 만 4세 - 2017년 1월1일 ~ 2017년 12월31일

˙ 만 5세 - 2016년 1월1일 ~ 2016년 12월31일

 

▶ 조기입학자 및 취학 유예자는 유치원 방문 접수

 

 

 

 

 

 

 

2022년 유치원 원서접수 일정

 

1. 우선모집

접수방법 접수일 및 시간 접수대상
PC 11.01(월) 09:00 ~ 11.03(수) 18:00 우선 모집 자격 유아
모바일 11.01(월) 11:00 ~ 11.03(수) 15:00

▶ 우선 모집 자격 유아는 재원 중인 유아, 법정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 국가보훈 대상자 가정의 자녀, 북한 이탈주민, 특수 교육 대상자가 있습니다.

 

 

 

2. 일반모집

 

ㄱ. 사전접수

접수대상 접수방법 접수일 및 시간
도지역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PC 11.15(월) 09:00 ~ 23:59
모바일 11.15(월) 11:00 ~ 23:59
시지역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PC 11.16(화) 09:00 ~ 23:59
모바일 11.16(화) 11:00 ~ 23:59

 

ㄴ. 본접수 

접수방법 접수일 및 시간
PC 11.17(수) 09:00 ~ 11.19(금) 18:00
모바일 11.17(수) 11:00 ~ 11.19(금) 15:00

 

▶ 일반모집이 사전접수와 본접수로 나뉘어있어 헷갈릴 수 있지만, 사전접수와 본접수는 같은 것입니다. 본 접수일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접수를 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사전접수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입니다. 유치원 추첨은 접수순서에 따른 선착순 방식이 아닌 자동추첨방식이므로 사전접수든 본접수든 가능하신 날짜에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년 처음학교로 추첨 및 결과 발표 일정

 

1. 우선 모집 : 11월8일(월) 15시 (온라인은 15시 10분부터 확인 가능)

2. 일반 모집 : 11월 24일(수) 15시  (온라인은 15시 10분부터 확인 가능)

 

처음학교로의 원아 선발방식은 접수순서에 따른 선착순이나 어린이집처럼 가점제가 아닙니다. 유치원 합격은 자동으로 추첨하는 무작위 추첨방식입니다. 

 

우선 모집은 희망순(중복 선발) 추첨이고, 일반 모집은 희망순(중복선발 제한) 추첨입니다. 일반 모집의 중복선발 제한 추첨방식은 올해부터 바뀌게 된 것인데, 작년에는 지원한 세 군데가 모두 합격하는 경우도 있었고, 모두 탈락하게 되는 경우도 있었다면 올해부터는 지원한 3군데 중 한 곳만 합격하게 되니, 꼭 희망하는 곳으로 1 지망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처음학교로 모집요강
2022년 처음학교로 모집요강

 

 

 

 

 

 

 


이런 정보는 어떠세요?

 

 

육아용품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 쇼핑정보

육아용품 저렴하게 사려면 어디서 쇼핑해야 할까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육아용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군데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적립금을 받아서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는

dinomotg.tistory.com

 

 

 

할로윈데이 핼러윈데이 날짜, 유래, 풍습, 이미지 총정리

할로윈데이 핼러윈데이 날짜, 유래, 풍습, 이미지 총정리 핼러윈은 미국 전역에서 유령, 괴물 등의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입니다. 핼러윈데이를 할로윈데이라고 자주 표기하며 쓰고 있지

dinomotg.tistory.com

 

 

 

유산균 먹는 시간, 효능, 종류 꼼꼼하게 정리했어요

유산균 먹는 시간, 효능, 종류 총정리 1. 유산균이란 유산균은 세균의 일종으로 당류를 분해해 젖산을 생성하는 세균으로 젖산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유산균은 장 내에 유익균을

dinomot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