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푼돈으로 대박나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활용하여 이자 더 받기

 

 

은행금리가 계속 떨어지고 있는 요즘, 자산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지 않으신가요? 특히 언제 어떤 이유로 쓰게 될지 몰라 여유자금을 넣어두는 입출금통장은 금리가 너무 처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이용해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예비자산도 관리하고, 하루만 맡겨도 0.70%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예, 적금을 하기에는 기간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자유로운 입출금통장에 두자니 자꾸 돈을 쓰게 되어 모이지 않는다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적극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계좌 속 금고 개념으로, 카카오뱅크에 입출금통장이 있으면 연결하여 개설 가능합니다. 입출금통장당 1개씩만 개설이 가능하고 최소 0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예금처럼 보관하는 기간이 따로 정해진 게 아니라 언제든 자유롭게 출금할 수 있어서 여유자금을 부담 없이 보관해놓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가입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서 약정된 금리(0.70%)를 계산하여 이자가 붙습니다. 매일 계산하여 한 달에 한 번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지급은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넷째 주 토요일에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이자를 지급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금리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가입방법?

 

카카오뱅크 메인화면에 들어가서 계좌 제일 아래쪽에 보면 +표시가 있습니다. +를 누르면 입출금통장, 세이프박스, 저금통을 만들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세이프박스를 눌러줍니다.

 

 

 

 

 

 

상품설명서, 이용약관 및 여러 가지 개설에 관련된 설명을 확인하면 다음으로 넘어가서 세이프박스에 연결할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보관금액은 100,000원 단위로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관할 금액은 직접 입력해도 되고, 슬라이더를 움직여 손쉽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용후기

 

5월 11일에 입출금통장에 있는 돈 1,500,000원을 세이프박스에 보관해보았습니다. 넷째주 토요일인 5월 23일에 이자가 들어왔는데, 입출금통장에 남아있던 88만원에 대한 이자와 세이프박스에 보관해둔 150만원에 대한 이자가 각각 들어왔습니다. 

 

 

 

왠지 이자가 두 번 찍히니, 두 배로 이자받는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입출금통장에는 계속 돈이 들어있었고, 세이프박스에는 12일 정도 넣어놓은 이자인데 이자가 꽤 많이 붙어서 들어왔습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의 금리는 연 0.10%이고,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금리는 연 0.70%라 확실히 더 많이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세이프박스에 넣어두지 않았다면 훨씬 적은 이자를 받았겠지요!

 

그래서 남은 여유자금 500,000원도 추가로 입금했습니다. 어차피 지금 당장 쓸 일이 없는 돈이기때문에 일반 입출금통장보다는 세이프박스에 넣어두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당연한 선택입니다. 언제든 필요할 때 빼서 쓸 수 있으니, 소소하게 푼돈 모으는 방법으로 너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정리

 

ˇ 계좌 속 금고

 

카카오뱅크에 개설한 계좌마다 하나씩 세이프박스를 만들어서 통장의 여유자금을 금고에 넣어놓듯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관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언제든지 출금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 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돈이 생기는 족족 쓰게 되어 잘 모으지 못하시는 분, 예금으로 묶어놓자니 기간이 부담스러우신 분, 입출금통장에서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활용해보세요.

 

ˇ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예비자산을 관리

 

하루만 맡겨도 연 0.70%의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일반 입출금통장의 금리보다 높은편입니다. 통장 하나당 최대 1천만원까지 보관할 수 있으니, 여유자금을 쓰지 않고 모으기에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최적의 통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ˇ 손쉽게 보관금액 설정

 

10만원 단위로 세이프박스에 보관 가능한데, 보관할 금액은 직접 입력해도 되고, 슬라이더 방식으로 손쉽게 설정 가능합니다. 

 

 

 

 

 

 

 

 

 

적은 돈부터 관리를 하고 지킬 줄 알아야 큰돈도 관리하고 지킬 수 있습니다. 여유자금을 입출금통장에 그냥 넣어두기만 하면 왠지 쉽게 쓰게 될 거 같은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넣어두니 꼭 필요할 때 아니면 쓰지 않게 되어 더 잘 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입출금통장의 낮은 금리에 절망하지 말고,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ˇ 소소하게 푼돈 모으는 방법 이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네이버 영수증 리뷰 쓰고 네이버페이받기

예스24 바이백으로 중고책팔기